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비평 글쓰기는 관객 스스로가 자신을 되돌아보고 발전시키는 발판이 되며, 동료 관객은 물론 예술가들과 소통을 위한 중요한 매개가 됩니다.
그리고 바로 이러한 비평적 기록을 통해 순간의 예술인 연극은 미래의 역사가 됩니다.

하지만 전문 비평가가 아닌 이상 연극 평론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작업입니다.
드라마인에서는 이 작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비평 글쓰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큐베이터는 연극 비평 글쓰기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미완성의 초고를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인큐베이터 담당자가 글쓴이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갑니다. 막연한 인상을 담은 한두 줄의 문장도 뼈와 살을 보태가며 좋은 비평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글을 완성하고도 다른 사람에게 보이기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 저희가 함께 글을 읽어보고 글쓴이의 생각이 오해없이 잘 전달되고 있는지 검토해 드리겠습니다.

그외 연극 비평과 관련한 각종 고민에 대한 상담도 환영합니다. 미력하나마 경청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겠습니다. 물론 모든 상담은 비밀로 진행합니다.

완성된 글은 원하시는 곳에 게재할 수 있으며, 희망 시 드라마인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  gongbitious@ gmail.com
상담내용:
- 미완성 비평문(초고)에 대한 피드백 및 첨삭
- 비평적 글쓰기 전반

댓글 없음:

댓글 쓰기